본문 바로가기
맛(집) 리뷰

이마트 트레이더스의 새우강정의 맛과 가격은?

by 리포트 앤 모어 2023. 12. 13.
반응형

이마트 트레이더스에 갈 때면, 닭강정을 주로 사 먹는데요,

 

오늘은 새우강정이 저를 유혹하고 있네요.

 

 

일본 편의점처럼 열심히 줄 맞춰 진열되어 있는 새우강정들...

 

가격은 한팩에 15,980원이었고요, 충분히 묵직한 양이었습니다.

 

 

오늘도 너무나 배고 고픈 나머지, 집에 도착하자마자 바로 꺼냈습니다.

 

이마트 트레이더스의 새우강정은 어떤 재료로 만들어 졌을까요?

 

 

'이마트 트레이더스 새우강정의 새우'는 역시나, 베트남산이네요.

 

세계 3대 새우 수출국이, 인도, 에콰도르 그리고 베트남인데요,

 

우리나라에서 잡히는 혹은 양식되는 양의 8배 정도를 베트남에서 수입하고 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소비되는 전체 새우 소비량의 1/2 정도가 베트남산이라고 하니,

 

정말 웬만한 새우 요리는 거의 베트남산인 듯하네요.

 

반응형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서,

 

새우강정 소스는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파는 닭강정하고 맛이 똑같습니다.

 

성분표를 보시면, 토마토페이스트와 고추장이라고 되어 있는데요,

 

쉽게 말해, 토마토소스와 고추장을 적절히 섞었다는 뜻입니다.

 

대강 어떤 맛인지 아시겠죠?

 

가장 기본적인... 특별할 것도 없지만, 가장 대중적인 맛...

 

 

추천하는 조리방법으로 에어 프라이어로 180도에서 5분 정도 데워주라고 되어 있는데요,

 

저는 양념치킨이든, 양념새우든, 양념음식은 식은 게 더 맛있다는... 저렴쓰 입맛쓰...

 

 

실제 중량이 궁금해서 저울에 올렸습니다.

 

새우강정 케이스가 너무 커서 수치가 보이지 않네요...

 

 

밑에서 살짝 보니까... 1,002g이네요. (케이스 포함)

 

보통 치킨 브랜드의 순살은 약 400g, 뼈치킨은 600g 정도 되던데,

 

이 제품은 뼈가 없는 (당연히 새우니까... ^^;), 순살 같은 개념이니까, 양은 충분하네요.

 

실제로 성인 2명이서 다 먹지 못해 남겼다가, 다음 날 먹었습니다.

 

 

투명 케이스 뚜껑을 열면 이렇게 예쁜 새우가 우리를 반겨 줍니다.

 

 

좀 더 가까이 확대해 보면, 생각 보다 통통한 새우들이 양념에 잘 버무려져 있습니다.

 

(물론 튀긴 새우입니다.)

 

그 위에 분태 견과류 (잘게 부순 견과류)를 뿌려 놓았는데요,

 

눅눅해진 양념요리에 바삭한 식감을 주기 위해서입니다.

 

 

손으로 하나를 집어 보니, 정말 사이즈는 통통하네요.

 

맛은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가장 보편적인 양념치킨 소스 맛입니다.

 

이 정도 가격에, 이 정도 사이즈와 양이라면, 충분히 가성비 있는 제품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