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리뷰

(협찬X) 양념구이 소고기 / 최현석 신신고깃간 안창살구이 토시살구이는 맛있을까? / 홈쇼핑 소고기 양념육 300g 팩 / 가격과 맛은?

by 리포트 앤 모어 2022. 1. 24.
반응형

홈쇼핑을 좋아하는 누나가 고기를 보내왔습니다.

 

그러니까, 정확히는 [누나돈누나산]이네요. 하하하~

 

누나는 먼저 구매해서 먹어 보았는데, 맛있다고 한번 먹어보라고 보내왔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해 보았더니, 롯데홈쇼핑에서 67,530원에 판매하고 있네요.

 

그럼, 바로 솔직한 후기 들어갑니다!

 

 

300g 토시살구이 5팩 + 300g 안창살구이 5팩 세트(총 10팩)로 받았습니다. 누나 고마워~~~ ^^

 

 

저는 이마트 트레이더스에 가면 꼭 '양념토시살/안창살구이'를 구매합니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양념토시살/안창살구이'는 1.8kg에 27,980원입니다.

 

그렇다면, 100g당 1,554원이네요.

 

이번에 누나가 보내준 최현석 신신고깃간은 3kg에 67,530원이니까, 100g당 2,251원입니다.

 

최현석 신신고깃간 제품이 이마트 트레이더스 제품보다 1.44배 비쌉니다.

 

뭐, 그만큼 맛있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고기가 70%라고 하니, 국물(양념 소스)이 30%, 거의 1/3이 국물이네요... ㅠㅠ

 

(참고로, 이마트 트레이더스 제품은 국물이 거의 없이, 양념을 조물조물 잘 버무렸습니다.)

 

 

안창살입니다.

 

엇? 소스가 보이네요.

 

 

바닥에도 보입니다.

 

 

집에 도착했을 때, 요런 식으로 냉장실에 넣어 놓았는데, 국물이 새고 있었네요.

 

 

뾰족한 곳에 찔릴 일도 없었는데, 국물에 세고 있네요... ㅠㅠ

 

 

왼쪽이 토시살이고요, 오른쪽이 안창살입니다.

 

이 제품 관련 설명을 보니까요,

 

토시살은 '소의 제9가슴등뼈와 제1허리 등뼈의 갈비 안쪽 흉추골 몸통을 따라 붙어있는 두꺼운 회격막 부위에 위치하고 있다'라고 설명하고 있는데, 무슨 말인지 몰라 패스~

안창살은 '소의 횡격막으로 가슴뼈와 끝에서 허리등뼈 앞부분까지 갈비를 가로질러 비스듬히 위치하고 있다'고 설명하고 있는데, 이것도 패스~

 

그런데, 저의 눈에 들어 온 것은 '진항 육향과 부드러운 식감의 특수부위가 안창살과 토시살'이라는 제품 설명인데요,

 

저는 지금까지 토시살의 쫄깃한 식감에 먹었는데, 저의 입은 도대체... ㅠㅠ

 

 

토시살의 모습입니다.

 

위를 보시는 하얀 부분이 약간 질긴 부분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좋아합니다.

 

 

여기서 보이는 하얀 부분은 약간 기름진 맛입니다.

 

 

토시살을 구워보았습니다.

 

토시살의 맛은 쫄깃하면서, 부드럽고, 착 감기는 맛이었습니다.

 

닭고기로 치면 닭다리 같이 부드러우면서, 탄력 있는 맛!

 

 

이번에는 안창살인데요, 토시살과 식감이 완전히 다르더라고요.

 

뭐랄까 약간 퍽퍽한 맛?

 

닭고기로 치면, 닭가슴살 같은 식감이었습니다.

 

둘 중에 고르라면, 토시살을 고르겠네요.

 

 

 

 

소스에 대해서 말씀드리면,

 

재료명에, '양조간장, 설탕, 냉동다진마늘, 냉동다진양파, L-글루탐산나트륨, 복합조미식품, 흑후추분말, 키위, 과실주 등등'으로 되어 있습니다.

 

마늘, 양파, 후추는 냄새 잡는 용도,

 

키위, 과실주 등은 고기를 조금 더 연하게,

 

L-글루탐산나트륨은 우리가 다 아는 바로 그 MSG,

 

기본 맛은 간장 + 설탕입니다.

 

맛은 다 아시죠~ 달콤 짭조름...

 

한 가지 아쉬웠던 것은 이 가격에, 소고기 요리인데, 왜? 냉동마늘, 냉동양파를 사용했을까 하는 부분이네요.

 

전체적으로는 최현석이라는 요리사의 이름을 걸 정도의 맛은 아니고요,

 

그냥 무난한, 어디에서나 먹어 보았을, 특별할 것 없는... 그런 맛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