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차 만들기

(2분 엔진룸 청소 방법) 자동차 엔진클리너, 엔진룸이 정말 깨끗해질까? / 강력 세정제 청소 / 일신 엔진클리너 사용 후기 / 가격

by 리포트 앤 모어 2021. 12. 20.
반응형

 

 

 

저는 정기적으로 엔진룸을 청소합니다.

어떤 분들은 과감하게 '물'로 세척하시기도 하는데,

저는 전문가가 아니라, 잘 모르기 때문에, 간편하게 세정제를 사용합니다.

이번에 구매한 제품은 '일신 엔진클리너'라는 제품인데요,

가격은 한통에 2,000원(택배비 별도)입니다만, 구매할 때 넉넉히 사 두는 편입니다.

(제가 여러 브랜드를 사용해 보았는데요, 사실 거기서 거기입니다. 제일 저렴한 것 사세요~ ^^)

 

 

'차량의 엔진 강력 세정제'라고 '똭!' 박혀있네요.

저는 뭐, 강력 세정까지는 바라지 않더라도, 깨끗해지기만 한다면... (그게 그건가?)

아무튼 제 차의 보닛을 열면 이런 상황입니다.

 

 

허거덕! 이거슨... 이거슨...

너무 놀란 가슴을 진정시키며, '클리너 스프레이'를 열심히 뿌려 주었습니다.

약 반통 정도 사용하여, 구석구석 먼지가 보이는 곳을 공격했습니다.

치...칙! 치...칙!

 

 

 

반응형

 

 

 

 

짜잔! 클리너 사용 후의 모습입니다.

이 얼마나 아름다운 자태입니까! ^^

 

 

좀 더 가까이서 찍어본모습입니다.

그냥 보닛을 열고, 반통 정도 뿌려주는데, 2분도 안 걸리는 것에 비해서는 괜찮은 결과죠?

- 결론 -

(1) 생각보다 엔진클리너 가격이 저렴하다.

(2) 사용방법이 너무 쉬워 설명하기 부끄럽다.

(3) 먼지가 쌓이면 기계나 전기 계통에 이상이 생길 수 있다고 하는데, 예방적 차원에서 뿌려준다.

(그러나, 자세한 건 나도 잘 모른다. 그냥 쾌감!)

(4) 위의 먼지가 가득한 모습은 약 6개월 정도 지난 후의 모습이다. 또다시 먼지가 쌓일 것이라는 뜻.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