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나눔

싼주유소 찾는 확실한 방법 / 주유소 가격비교 위치 가격 찾기

by 리포트 앤 모어 2022. 11. 29.
반응형

요즘 자동차 연료값(휘발유, 경유 등)이 너무 널뛰기라,

 

조금이라도 저렴한 곳에서 주유하고 싶으시죠?

 

저는 차량을 그다지 많이 운행하지 않아, 그냥 동네 가까운 곳에서 주유했었습니다만,

 

최근들어 차운행을 좀 많이 하게 되어,

 

조금 더 저렴한 곳을 찾기 위해 '오피넷'을 이용하다가,

 

'혹시'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 수도 있겠다는 생각에 포스팅해 봅니다.

 

 

오피넷은 '한국석유공사'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로써,

 

우리나라 주유소들에 대한 각종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는 주로 '웹사이트(www.opinet.co.kr)'를 이용해서 정보를 찾는데요,

 

스마트폰으로 정보를 찾으시는 분들을 위해, '어플 위주'로 소개해 드립니다.

 

사실 '어플'이나 '웹사이트'나 기본구성은 비슷 합니다. ^^

 

 

'Play 스토어'에서 '오피넷'을 검색 후 설치해 주세요.

 

4점대 평점이니까, 그다지 나쁘지는 않네요.

 

 

어플을 실행해 주세요.

 

 

처음 어플을 설치하시면(저는 주로 PC로 웹사이트를 이용합니다만),

 

어플 사용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안내해 줍니다.

 

반응형

 

안내를 살펴보면,

 

 

위치찾기를 통해 내 주변의 주유소를 찾아주기도 하고,

 

지역별로 선택할 수도 있고,

 

만약에 여행을 간다고 하면, 경로별로 안내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내가 사용하는 연료(휘발유, 경유 등)를 선택'하실 수도 있고,

 

원하시는 주유소 브랜드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저는 특별히 선호하는 브랜드가 없어서 아무 곳이나 가지만,

 

사용하시는 신용카드에 따라서 할인을 받으시는 분들도 계실테니,

 

특정 브랜드를 설정하시는 것도 괜찮으실 듯 하네요.

 

 

위치 설정을 하시면 자동으로 주변을 검색해 주기도 하고,

 

수동으로 설정하실 수도 있습니다.

 

만약 '서울'에 살고 계시는데, '부산 여행'을 위해,

 

미리 주유소 정보를 알고 싶으시다면, 수동으로 하시면 되겠죠? ^^

 

 

지금까지의 화면은 어플을 처음 설치했을 때의 설명화면이고,

 

이 화면이 실제 화면입니다.

 

'내주변 주유소'를 터치해 보았습니다.

 

 

현재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주유소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저는 좀 시골 쪽이라서 주유소가 많이 나오지는 않네요... ㅠㅠ)

 

위의 화면은 '휘발유, 근처 3km 근방, 최저가순'으로 설정된 것이고요,

 

만약 '5km'로 조금 더 넓혀보면,

 

 

좀 더 많은 주유소가 검색됩니다.

 

이 중에서 가장 저렴한 곳을 터치해 보겠습니다.

 

 

주유소 이름, 주소, 휘발유와 경유 가격 등을 보여주고요,

 

 

화면을 좀 더 내려보면,

 

'할인 및 적립 관련 정보'를 자세히 알려줍니다.

 

위치를 한번 확인해 볼까요?

 

'지도보기'를 터치하면,

 

 

내비게이션 어플(앱)과 바로 연동되어, '위치'를 알려줍니다.

 

운전하시는 분들이라면, 정말 필수 어플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