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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나눔

(개통오류) 통신사 셀프개통 번호등록 실패 시 직접 경험한 해결방법 / 알뜰폰 번호이동 중 오류

by 리포트 앤 모어 2022. 10.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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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좀 더 저렴한 알뜰폰 요즘제를 찾아, 다른 통신사로 이동했습니다.

 

기존에는 A모바일(KT망)을 사용하다가,

 

정말 좋은 요금제를 발견하여 '스노우맨 세종텔레콤(KT망)'으로 이동했습니다.

 

원래는 스마트폰을 3~5회 정도 껏다가 다시켰다가 하면 자동 등록되는 것 아닌가?

 

분명 안내서에도 그렇게 되어 있던데...

 

그러나, 제 스마트폰에는 이런 메시지가 나왔습니다.

 

 

'번호 등록 후 사용하여 주십시오.' 엥?

 

심지어, '휴대폰 기능이 제한됩니다. 발신은 비상전화만 가능합니다.' ㅠㅠ

 

그래서, '번호등록'을 터치했습니다.

 

사실 제 집사람과 똑같은 기종의 폰을 사용하고, 이번에 똑같은 요금제를 가입했는데요,

 

제 집사람은 번호등록을 터치했더니, 한번에 번호등록 완료가 뜨고 (시간이 조금 걸림),

 

바로 사용가능했거든요.

 

그래서, 제 폰도 그럴줄 알았습니다.

 

 

'번호를 등록 중입니다. 한참을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한참을 기다렸더니...

 

 

'번호등록이 실패 했습니다. 재시도 하겠습니까?'

 

제가 뭐 방법이 있겠습니까?

 

그래서... '네'... 여러번 시도했지만, 여전히 실패...

 

우리의 인터넷 고수님들을 찾아 떠난 여행....

 

그렇게 해서 얻은 답은...

 

USIM(유심)을 인식하지 못할 경우, 이를 강제적으로 등록시키는 방법이 '나밍'이라고 하더군요.

 

일단 '키패드'를 불러오고, '통신사별 나밍번호'를 넣으면 등록이 된다고 합니다.

 

 

통신사별 나밍번호

 

SKT: #758353266#646#

KT: *147359*682*

LG U+: #5487587#682#

 

(참고로, 제가 가입한 스노우맨 세종텔레콤 개통 설명서에도 그렇게 나와 있습니다.)

 

(혹시 따라 하실 분들은 제 글을 끝까지 읽어 주시길 바랍니다.)

 

 

그래서, 키패드를 불러오고자, '아니요'를 터치!

 

 

키패드를 불렀습니다.

 

긴급전화 외에는 아무것도 안 될 것 같은 느낌 같은 느낌이...

 

저는 'KT망'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KT: *147359*682* 를 입력해 보았습니다.

 

당연한 듯, 당연하지 않는 듯 '실패!'

 

긴급전화 번호가 아니기 때문에... ㅠㅠ

 


 

이제 다시 2차전!

 

인터넷 고수님들의 글들을 엄청나게 찾아보았습니다.

 

대부분의 고수님들의 답변은 위의 방법과 같더군요.

 

그러다가 엄청난 내공의 '절대무공 절대고수님의 답변'을 얻게 되었습니다.

 

 

'그냥 고객센터에 전화해. 한방에 끝나!'

 

 

절대고수님의 촌철살인과 같은 명쾌한 해답을 듣고 '고객센터'에 통화시도...를 하려고 했는데...

 

그런데 뭔가...

 

'싸늘하다. 가슴에 비수가 날아와 꽂힌다.'

 

제가 올린 첫 사진에 보시면, 이런 메시지가 있습니다.

 

'번호 등록 후 사용하여 주십시오. 휴대폰 기능이 제한됩니다. 발신은 비상전화만 가능합니다.'

 

허걱!

 

아무것도 사용이 안됩니다.

 

아예 메인화면으로 들어 갈 수 없는 상황이...

 

이전 유심은 전화가 안되고, 지금 유심은 등록이 안되는데...

 

어떻게 전화를... 헬프미~~~~

 

저 같은 '하수'는 원래 무공이 약하기 때문에, 잔머리를 사용해야 이 어려운 중원에서 버티며 살 수 있다는 사실!

 

그래서, 일단 '화면 쓸어내림'을 해 보았습니다.

 

 

저는 '갤럭시 A90 5G'를 사용하는데요,

 

이 친구는 '전원버튼(물리버튼)'을 꾸욱 누른다고 꺼지지 않습니다. ㅠㅠ

 

화면을 위에서 아래로 쓸어 내리면 '전원 버튼'이 나타나는데, 그걸 터치해야 하는 아주 불편한 방법...

 

그런데, 전원버튼이 나타나지 않네요... ㅠㅠ

 

끌수도 없고, 다른 기능도 안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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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내 눈에 보이는 날씨 어플에서 온 '날씨 알림'

 

오호라~

 

(여러분들이 사용하시는 어떤 어플이든 상관없습니다. 아마도...)

 

저는 날씨 어플은 항상 알림이 오게 해 두었기 때문에,

 

'날씨 알림'을 터치!

 

 

날씨 어플이 실행되면서,

 

오호~ 화면 맨 아래에 '메인화면'으로 나가는 버튼이 생성!

 

바로 '터치!'

 

 

'번호등록 감옥'에 갇혀 있다가, 이렇게 메인화면으로 탈출 성공!

 

전화걸기를 시도해 보았습니다.

 

 

오호~ 이전에는 비상전화만 된다고 하더니, 제대로된 키패드 성공!

 

이쯤되면, 다시 '나밍'을 시도하고 싶은 마음이 들더군요.

 

그래서, 나밍 번호 입력!

 

그러자 다시 나타나는 공포의 '번호 등록 화면'.... 허걱!

 

'나밍 번호'를 입력하는 것이 '번호 등록을 시도하는 것'인 줄 이제야 알았습니다. ㅠㅠ

 

다시 '번호 등록 감옥'에 갇혔습니다.

 


 

다시 3차전!

 

'나밍 번호 입력' 하기 바로 전 단계로 와서,

 

'나밍 번호' 넣지 않고, 바로 '114'로 전화!

 

10분의 기다림 끝에 고객센터 상담사분과 통화성공!

 

'번호등록 신호'를 보내줄 테니, '데이터 수신을 활성화' 한 후,

 

껏다 켰다 여러번 반복 하면 된다는... 아주 기가막히게 간단한 방법을 얻게 되었습니다.

 

 

'데이터 수신 활성화' 한 후,

 

 

'전원버튼' 터치!

 

 

끄는데, 뭐 이렇게 물어 보는게 많아!

 

 

마지막으로 한번 더 물어 보길래 힘차게 '터치!'

 

 

허걱!

 

또 다시 '번호등록 감옥행~~~' 이쯤되면, 놀리는거죠? ㅠㅠ

 

번호등록도 눌러 보고, 잔머리 방법으로 껏다 켰다 3회 해 보았는데,

 

계속해서 보이는 이 화면...

 

뭐가 문제지?

 


 

또다시 4차전!

 

'잔머리 방법'으로 빠져나가서 '고객센터'에 다시 전화했습니다.

 

이번 상담사분은 절대 고수의 향기가 ~~~

 

아주 능수능란하게 설명을 잘해 주시더군요.

 

결국 문제는 바로...

 

'와이파이 수신'을 비활성화(끄기) 해야 한다는 점.

 

통신사에서 번호등록 신호를 보내주는데,

 

데이터로 신호를 수신하지 않고, 와이파이 신호를 '우선' 했던 것 같습니다.

 

절대고수 상담사분의 말씀으로는,

 

저의 경우, '번호등록 화면'이 나온다는 것 자체가 문제가 있어서 이기 때문에,

 

통신사에서 번호를 보내주면, 껏다 켰다 몇번 하면 바로 '자동등록'된다더군요.

 

 

'와이파이 수신'을 비활성화 한 후,

 

껏다 켰더니, 바로 자동등록되었습니다.

 

여러분들은 고생하지 마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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