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나눔

(협찬X)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만 고집하는 이유

by 리포트 앤 모어 2022. 8. 24.
반응형

언제부터 인지도 모를 정도로 '삼성화재 자동차 보험'만 가입하고 있습니다.

 

족히 10여년은 넘은 것 같네요.

 

특히 '삼성화재 애니카 다이렉트'라는 이름으로,

 

고객이 직접 인터넷으로 간편 가입하는 '다이렉트 형식'으로 가입하게 되면서,

 

보험료가 더 많이 저렴해졌습니다.

 

(요즘은 '애니카'라는 이름을 사용하지 않는 듯 하네요.)

 

아무튼, 제가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만 고집하는 이유는,

 

몇번 서비스를 받을 때마다,

 

정말 빠르고, 정확한 서비스를 경험했기 때문입니다.

 

심지어 저희 사촌 누나는 출장 때문에 산(?)을 넘어가다가 자동차가 퍼졌는데,

 

'이곳까지 차가 들어 올까?'라는 생각을 했지만,

 

혹시나 하고 연락을 했더니 그곳까지 들어 와 주었다고 하네요.

 

물론 다른 자동차 보험은 서비스가 나쁘다는 것이 절대 아닙니다.

 

오히려 제가 자동차보험 비교견적 서비스를 받아 보면,

 

저에게 삼성자동차보험은 다른 회사보다 더 비싼 보험 중에 하나입니다만,

 

그래도 고집하는 이유는 정말 좋은 경험을 했기 때문입니다.

 

(제가 무슨 보험 판매원 같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ㅠㅠ)

 

 

다이렉트는 정말 가격이 저렴합니다.

 

고객에게 광고 전화도 하지 않습니다.

 

그러면서도 삼성화재 자동차 보험이든, 다이렉트든 똑같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가입 방법은 먼저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이라고 검색을 합니다.

 

 

검색이 되면,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자동차 소유자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넣습니다.

 

 

가입자의 자동차 정보를 가져오기 위해서,

 

'정보 수집 이용 동의'를 해 줍니다.

 

 

저는 이미 이전에 가입한 것을 '갱신'하기 때문에 이와 같은 화면이 나오지만,

 

처음 가입하시는 분들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천천히 읽어 보시면 정말 쉽게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가입자가 소유하고 있는 자동차 정보가 나오는데요,

 

가입 혹은 가입연장을 하고 싶은 차를 선택합니다.

 

 

저의 경우는 이미 가입되어 있고,

 

가입조건이 이미 다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이러한 '안내문'이 나오는 것인데요,

 

보험판매자의 말만 듣는 것이 아니라,

 

내가 원하는 조건을 직접 선택할 수 있어서 참 좋습니다.

 

 

저는 이미 모든 것을 세팅해 놓았기 때문에,

 

이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어떤 걸, 얼마나 선택해야 할지 모르시면,

 

반응형

 

그냥 제가 한 것과 똑같이 하셔도 됩니다만,

 

하나 하나 읽어 보는 것도 참 재미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대인배상 2'를 클릭해 보면,

 

 

이렇게 상세하게 설명도 해 줍니다.

 

'대인배상2'는 사고 시에, '사람에 대한 배상'에 관한 것입니다.

 

'무한'으로 가입했습니다.

 

 

'대물배상'은 상대차량에 관한 보상인데요,

 

요즘 비싼 차량이 많죠?

 

2억보상이나 10억보상이나 보험료가 몇백원(겨우?) 차이입니다.

 

그래서, 10억으로 올려 주었습니다.

 

이런식으로 하나씩 읽어보면서 '나에게 맞는 조건'을 찾으시면 됩니다.

 

 

요게 요게 참 재미있는 부분인데요,

 

'추가특약'으로 좀 더 디테일한 보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읽어 보시면 정말 재미있습니다.

 

'성형, 치아보철 비용'도 있습니다. 하하하~

 

저는 '견인거리 40km확대 특약'을 신청했습니다.

 

몇천원되지도 않지만,

 

어디선가, 누군가에 무슨일이 생기면~~~~

 

나타나는 '렉카차'에 눈탱이 밤탱이 되지 않게,

 

'40km'면 왠만한 자동차 서비스센터는 가고도 남습니다.

 

 

이렇게 원하시는 부분을 하나 하나 클릭해 보시면,

 

자세한 설명과 다른 사람들은 어떤 것을 주로 선택했는지까지 상세히 알려줍니다.

 

 

그리고, 좀 더 할인을 받기 위해서,

 

블랙박스를 설치하셨을 경우의 '블랙박스 할인특약'을 선택하시고,

 

1년 동안 적은 '킬로수'로 운행하신다면 '마일리지 특약'을 가입하시면,

 

또 할인을 해 줍니다.

 

 

마일리지 특약을 위해,

 

킬로수(km) 등록을 하게되는데요,

 

'자동차 번호판 사진'과 '계기판의 킬로수 사진'을 업로드 하면 됩니다.

 

그리고, 사진에 보이는 킬로수를 직접 입력해 주시면 끝!

 

 

아반떼 MD / 2013년식 / 435,330원이 나왔네요.

 

나중에 이것 저것 모든 것 할인 받은 후의 최종금액은 346,070원입니다.

 

올해 보험료가 올랐다고 하더니,

 

작년(340,830원)보다 5,240원 올랐네요... ㅠㅠ

 

그래도, 1년 보장에 이정도면 '꿀'이네요.

 

 

이 화면은 '블랙박스 할인특약' 가입 화면인데요,

 

저는 이미 가입했고, 사진도 이전과 동일해서 변동 사항이 없지만,

 

블랙박스 특약을 처음 가입하시거나

 

블랙박스가 변경되신 분은,

 

새로운 사진을 추가해 주시면 됩니다.

 

 

보험 계약자 정보를 보여주고요,

 

보험증권, 약관, 상품설명서를 계약자 이메일로 보내줍니다.

 

 

보험요금 중에서 '마일리지 특약'을 선택하셨을 경우,

 

1년간 15,000km이하면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오호~ 멋지죠? ^^

 

(그 외에도 다양한 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자녀사랑 할인특약'이라든지...)

 

 

마지막 '보험가입 완료' 화면입니다.

 

직접해 보시면 그렇게 어렵지 않고요,

 

특히 직접 내가 원하는 설정을 할 수 있다는 재미도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